달러 투자 초보자 추천 ETF는?

달러 투자 초보자 추천 ETF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유튜브나 SNS를 통해 여러 종목에 대한 정보가 넘쳐납니다. 그래서 더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남들이 좋다고 해서 나에게도 좋으란 법은 없습니다.

투자에도 단계가 있습니다. 고수들이야 어떤 종목을 사던 알아서 잘 합니다. 하지만 초보 달러 투자자들에게는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달러 투자 초심자에게 배당주 ETF를 추천합니다. 아울러 달러 자신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해야 하는 이유와 배당 ETF의 매력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직도 High Risk High Return ?

코로나팬데믹으로 확산된 2020년, 증시는 당시 상황을 무시하고 고공 행진했습니다. 이때 ‘주식을 하면 무조건 수익이 나는구나’라는 환상을 만들어 충분했습니다. 이에 따라 FOMO(Fear of Missing out) 현상이 만들어져 너나 할 것 없이 남녀노소 모두가 1인 1주식 위탁계좌를 만들던 때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팬데믹으로 끝나가는 지금은 증시에서 발을 빼고 싶어도 뺄 수 없는 상황에 놓인 투자자들이 더 많습니다.

물이 빠지면 갯펄의 모습이 노골적으로 드러나듯이 돈 줄이 마르고 경기가 안 좋아지니 광풍을 일으켰던 주식 투자의 잔인함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2020년 주식시장에서는 포트폴리오가 큰 의미가 없었습니다. 실적이 없어도 ‘꿈을 좇는 기업’의 주식조차 상승하던 때였습니다. 그 당시 ‘분산투자’를 말한다면 모두가 ‘피식’ 웃고 넘겼을 것입니다.

그때는 High Return만 생각했지 High Risk는 생각할 틈이 없었습니다. 수익을 실현할 때는 High risk High return이 정답이지만 손실이 날 때도 high risk high return을 외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지는 의문입니다.

타인의 돈을 말할 때는 이성적으로 말할 수 있지만 내 돈을 말할 때는 그리 이성적이지 못한 게 사람인 것 같습니다.


달러 투자 초보자 추천 ETF-고배당 ETF 선정 이유 3

‘화폐 포트폴리오’ 달러 자산



제가 여려분에게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과 ‘금강 상품권 10만 원’, 둘 중 하나를 드린다면 어떤 상품권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아마 대부분 신세계 상품권을 선택하실 것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금강 상품권은 구두 매장에서 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신세계 상품권은 신세계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쓰임새가 넓습니다.

이것이 달러 자산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해야하는 이유입니다. 달러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화폐 중 하나입니다. 또한, 전 세계 거래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안정적인 가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면 화폐가치의 변동에 대한 대비책이 될 수 있습니다.


달러 투자는 분할매수, 장기투자로

외화 투자는 환율 변동성이라는 큰 리스크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은 분할 매수로 장기투자하는 방법입니다. 과거 환률 데이터를 보면 강달러의 시기가 지나면 약달러의 시기가 있었습니다. 문제는 언제가 최저점인지는 알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러는 분할 매수로 장기투자를 해야하는 것입니다.


달러 배당 ETF를 통한 안정적 투자

환률은 국가 화폐의 상대적 가치입니다. 달러의 활용성이 높다하지만 화폐 자체만 놓고 보면 가치는 하락합니다. 달러를 포트폴리오 차원에서 보유했다면 화폐 가치를 지키기 위한 다음 단계로 진입해야 합니다. 그 대안으로 배당주 ETF를 추천합니다.

투자는 등락이 있습니다. 이는 피해 갈 수 없는 부분입니다. 지금처럼 증시는 등락을 거듭하지만 배당 ETF 매년, 혹은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사람은 투자해서 수익난 기쁨보다 손실 때 버티는 것을 더 힘들어합니다. 그나마 하락 시에도 배당금을 받는다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것입니다.



달러 투자 초보자 추천 ETF – 고배당 DVY ETF

dvy-고배당-etf

<DVY ETF – 정보 보기>

DVY ETF는 고배당 ETF로 저와 제 고객님들이 함께 달러 자산을 준비하는 ETF입니다. 2021년 1월(1주 100달러)부터 매집하기 시작했고 힘들었떤 2021년도 잘 버텨준 배당주 ETF입니다.


결론입니다.

코로나 이후 해외 투자가 활발해졌습니다. 이제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습니다. 달러 투자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전 세계 2% 밖에 안되는 국내 증시만 국한해 투자를 생각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는 애플과 아마존, 테슬라 주식을 직접 매매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외화 투자가 처음이라면 달러 투자 초보자 추천 ETF인 고배당주 ETF부터 시작하기를 추천합니다. 배당 ETF는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며, 배당금 등 꾸준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자녀에게 물려줄 해외 ETF(Reit ETF 추천 이유 3)